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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더타운 타일(Tile)학 개론 1편 - 타일이란?
1. 타일이란 ?
일반적으로, 타일은 게더타운 공간의 최소 단위로, 정사각형 모양의 그리드입니다.
방향키를 눌렀을 때 누른 키 방향으로 캐릭터가 한 타일 이동하죠.
⭐ 모든 타일 정사각형의 크기는 32x32픽셀입니다. 커스텀 맵을 디자인할 때 매우 중요합니다.
게더타운 Mapmaker에는 특정 효과를 생성하는 데 사용되는 특수 타일 유형이 있습니다.
각 타일 유형은 Gather Space에 대해 서로 다른 기능을 제공합니다.
2. 타일 추가하기
게더타운 Mapmaker를 열어서 특정 타일 유형을 찾고 배치 할 수 있습니다.
상단 탐색 메뉴에서 Tile Effects 탭을 선택하면 Tile Effects 종류가 오른쪽 화면에 표시됩니다.
추가할 타일 유형을 선택하고. 스탬프 도구를 클릭하여 선택한 타일 유형을 지도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.
3. 타일 지우기
타일을 제거하거나 재배치 하고싶다면 Mapmaker 상단 메뉴에서 Tile Effects를 클릭하고
지우고싶은 타일 유형을 선택 후, 왼쪽 메뉴의 지우개모양 버튼을 클릭해 제거할 수 있습니다.
ex) portal 타일을 지우고 싶다면 portal 선택 > 지우개도구 선택 ⭐
참고: 기존 타일을 다른 위치로 옮길 수는 없습니다. 타일을 이동해야 하는 경우 삭제한 후 올바른 위치에 추가해야합니다. |
4. 타일 ID
타일 ID는 Private Area 및 Spawn 타일에 사용됩니다. ID 값이 동일한 타일들은 동일한 속성을 가지게됩니다.
예를 들어, 아래 스크린샷 Private Area에는 1, 2 ,3 과 같이 ID 값이 표시되어있습니다.
Private ID 값이 같은 영역안에 있는 캐릭터들끼리만 음성 및 화상채팅이 가능하게됩니다.
아이디 값이 1인 영역과 2인 영역은 독립적인 영역이 되는 것입니다.
Spawn Tile의 ID값은 캘린더기능을 사용하여 일정을 표시하고, 모잉장소로 이동하게끔 할 때 사용됩니다.
ex) 아침 9시에 회의일정을 추가하고 장소를 표시 할 때 사용
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.
https://cafe.naver.com/gathertown/196
이번편에서는 Tile Effect에 대한 기본 인터페이스와 ID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
다음편부터는 Private Area부터 시작해서 각각의 Tile Effects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다루어보겠습니다.
이해가 잘 안되는 부분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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